BJ 릴카 하트 모양 인트로, 영상 다른 BJ들이 줄줄이 표절?

0


정성들여 만든 영상을 다른 사람들이 허락도 없이 줄줄이 베껴 간다면 얼마나 속상할까. 게다가 표절한 영상을 먼저 본 사람들이 나중에 창작자에게 베낀 것이라고 말하면 속상한 것은 극에 달할 것 같다. 

인기 BJ 릴카가 그렇게 당했다. 정말 정성들여 하트 모양의 인트로 영상을 만들었고 이 인트로가 너무 멋져서 많은 BJ들이 따라했다. 

지난 8일에 업데이트 된디스커버의  영상 소식에 의하면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은 릴카의 인트로를 보고 다른 것을 베껴 왔다고 비난했다고 말했다. 사실을 아는 사람들은 그녀의 영상에 접근해 다른 사람들이 표절하고 있다고 제보해 주었다. 

아무말 하지 않고 그냥 지나가려던 릴카가 이어지는 제보에 드디어 섭섭함을 토로했다. 그녀는 아프리카 TV 공지 영상을 통해 디자인은 어디서 템플릿을 따 온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디자인으로 포토샵을 이용해 스스로 만든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이어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다른 사람과 똑 같이 하는 것이 싫어서 자기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사람들이 표절한 BJ 들 영상에  찾아가 항의를 하자 그들은 무료 소스인 줄 알고 사용했다고 줄줄이 사과의 영상을 올렸다. 

대표적으로 유혜디 임하니 다누리등의 이름이 거론됐는데 그중에서 유혜디는 릴카의 인트로와 비슷한 인트로를 이용해 한 시간짜리 영상을 편집했는데 이에 “ 표절한 영상으로 수익창출 하는 것  아니냐”는 항의를 받자 무료 소스인 줄 알고 사용했다고 사과의 글을 올렸다. 또한 그녀는 소소한 그녀의 일상을 담은 1시간짜리 영상을 내리겠다고 약속하기도 했다.

유혜디의 인트로

비난의 대상이 된 다른 BJ들도 신속하게 사과 영상을 올려 논란은 일단락 됐고 이에 릴카의 공지도 내려진 상태다.

여러 BJ들이 표절한 하트 모양 인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