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만 유튜버 된 미르, 남매 케미 제대로 통했다

0
크리에이터 코리아

아이돌 그룹 ‘엠블랙’ 출신의 미르는 지난해 8월부터 유튜브에 꾸밈없는 일상을 공개해 누리꾼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미르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미르방’의 초반 영상은 주로 아이돌 수입, 연애 등 연예계 비하인드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주목을 받았지만 최근 들어서는 배우 고은아, 큰누나와 함께 현실 남매 케미를 선보이며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누나들 때문에 독립하고 싶다’는 영상은 게시된 지 사흘 만에 60만 누리꾼이 시청했을뿐만 아니라 9일 기준 124만뷰를 넘어섰고, ‘우리집에 야인이 산다’는 영상은 잠옷을 입은 고은아가 문어 다리를 발로 잡고 먹는 충격적인 모습을 공개해 165만뷰를 기록했다.

유튜브 채널 ‘미르방- MIRBANG’ / 크리에이터 코리아

또한 그중에서도 최고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 업로드 1순위로 떠오른 영상은 지난 3일 게시된 ‘방효진(고은아의 본명) 화장하면 고은아 된다며’ 라는 제목의 영상이다. 이날 기준 조회수 485만 뷰를 기록했으며, 영상 밑에는 수천 개의 댓글이 달렸다.

이렇게 남매들의 소탈한 매력이 드러나서인지 ‘미르방’의 영상 제목에 ‘누나’나 ‘가족’ 이라는 단어가 등장하면 평균 조회수는 80만~120만 건으로, 다른 영상의 13만~26만 건의 평균 조회수보다 5~7배 이상 뛴다.

그야말로 영상의 인기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구독자 수도 꾸준히 증가해 최근에는 39만을 넘어섰다.

채널의 인기 비결로 미르 친누나인 고은아의 등장과 동시에 선보여진 현실 삼남매 케미가 큰 작용을 하고 있다.

시트콤 ‘논스톱5’ 영화 ‘스케치’등에 출연했던 고은아는 화장기 없는 얼굴로 등장해 익살스러운 표정과 재치 있는 말투로 누리꾼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매번 입고 나오는 티와 사과머리는 그녀의 트레이드 마크로 박혀버렸다.

유튜브 채널 ‘미르방- MIRBANG’ / 크리에이터 코리아

또한 첫째누나도 누리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 영상 내 시종일관 웃음 띈 얼굴로 장난을 걸고 장난을 받아주기도 하는 모습에 삼남매 중 제일 웃긴 사람으로 지목되기도 했다.

막내 미르는 누나들의 사랑을 받는 동시에 괴롭힘 또한 받는 캐릭터로 등장해 군소리 없이 심부름을 도맡아 하는 등 현실 막내 모습을 보여 짠내를 불러 일으킨다.

누리꾼들은 “마치 시트콤을 보는 것 같다”라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 누리꾼은 “고은아도 좋지만 지금 방효진이 더 좋다”라면서 “연예인이라는 굴레에서
벗어난 모습이 보기 좋다”는 응원 댓글을 남겼다.

유튜브 채널 ‘미르방- MIRBANG’ / 크리에이터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