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학생ㆍ공시생은 하찮은 인생? 남순 비하 발언 논란

0
28
아프리카TV 'BJ남순' / 크리에이터 코리아
아프리카TV 'BJ남순' / 크리에이터 코리아

최근 성희롱 논란으로 방송을 중단했다 복귀한 BJ남순이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한번 구설수에 올랐다.

18일 BJ 남순은 리그 오브 레전드 전문 BJ 이상호,김민교,강만식을 초대해 합동방송을 진행하였다.

남순은 이날 방송에서 다같이 식사를 하던 도중 김민교에게 “방송한지 얼마나 됐냐?”고 물었다.

김민교가 “1년 2개월 정도 됐다”며 답하자 남순은 “그거치고는 잘 된 거잖아. 원래 하찮은 인생이었는데 올라온 거 잖아”라며 맞받아쳤다.

아프리카TV 'BJ남순' / 크리에이터 코리아
아프리카TV ‘BJ남순’ / 크리에이터 코리아

김민교가 “하찮은 인생이라뇨”라며 발끈하자 남순은 “원래 방송하기 전에 뭐 했는데?”라고 다시 물었고 이에 “저 원래 방송하기 전에 대학교 휴학중이었다”라고 답했다.

남순은 이에 “하찮은 인생 맞네”라며 웃어 보였고 이에 시청자들은 불쾌감을 감출 수 없었다.

분위기가 이상해지자 남순은 “나도 원래 하찮은 인생이었어”라며 스스로를 자학하며 대화를 마무리 지었다.

하지만, 방송 이후 시청자들은 “휴학생과 공무원 준비 중인 사람들을 하찮은 인생으로 비하했다.”라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논란이 불거지자 남순은 아프리카TV 생방송을 통해 “합동 방송 중 롤 비제이 민교라는 친구가 대학교 휴학중일때, 수입이 없다고 하여 하찮은 인생이라고 발언을 하였는데 기분나쁘셨을 분들에 대해 사과드립니다.”라고 공식입장을 전했다.

아프리카TV 'BJ남순' / 크리에이터 코리아
아프리카TV ‘BJ남순’ / 크리에이터 코리아

또한 “모든 공시생을 비하하거나 그럴 의도는 전혀없었습니다. 노력해서 불편한 발언들 안나오도록 조심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허나, 사과 이후 갑자기 Billie Eilish의 “BAD GUY”를 BGM으로 송출하며 “분위기 좀 바꾸고 갈게요”라는 모습을 보여 시청자들은 당혹감을 감출 수 없었다.

이에 시청자들은 “사람은 고처쓰는거 아니다” “사고친지 얼마나 됬다고 비판하는 반면 “너가 죄송할게 없다” “편견과 선입견이 참으로 무섭다 힘내자 남순아”라며 응원하는 갈라진 반응을 보였다.

LEAVE A REPLY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