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구독 하지마세요” 보겸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에 대한 입장밝혀…

0
32
유튜브 채널 ' 보겸TV' / 크리에이터 코리아
유튜브 채널 ' 보겸TV' / 크리에이터 코리아

386만 유튜버이자 인기BJ로 활동하고 있는 보겸이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17일, BJ보겸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보겸TV’를 통해 “보겸채널 VIP구독 하지마세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아프리카TV 라이브 방송 도중 한 시청자가 “유튜브 구독했는데 아무 혜택이 없는거 같은데 사실이야?” 라며 프리미엄 구독이 왜 아무 혜택이 없냐고 묻자, 보겸은 “그거 말하는 거구나 이것도 말할때 되긴 했는데”라며 말을 이었다.

이어 “약 1~2년 전 일부 유튜버들한테 VIP 구독이 생겼다”며 “이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지만 프리미엄 구독은 채널 마다 특정 혜택을 주어야 했다.” 이어 “가조쿠(보겸 팬덤)가 한둘이 아니다 보니 많은 고민 후에 그냥 언급하지않고 넘어갔다”고 입장을 밝혔다.

“프리미엄 구독을 못하는 친구들이 약간 슬플 수 있다. 어린친구들은 마음의 상처를 받기 쉽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구독에 대한 별도의 혜택은 제공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구독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상처받고 차별받을 것을 걱정하는 보겸의 마음 씀씀이에 시청자들은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사지 말라니깐 더 사고싶다” “이 영상을 보고 프리미엄으로 바꿨다”며 아무런 혜택을 받지 못하는 데도 불구하고 프리미엄 구독을 하여 보겸을 응원하고 있다.

보겸의 프리미엄 구독 창에는 ” 후원해주신 건 우리 가조쿠분들과 어려운 친구들을 위해씁니다^_^! “라고 기부의사를 밝혀 또 한번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전했다.

LEAVE A REPLY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