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동 약탈로 무법천기가 된 남아공!

0

mbcnews공식 유튜브 채널에 영상이 올라왔다.

지난 13일에 올라온 ‘폭동·약탈에 무법천지 된 남아공…LG전자 공장도 불타’라는 영상은 현재 심각한 남아공의 현 실태를 보여준다.

영상의 설명글에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대규모 폭동과 약탈 사태가 걷잡을 수 없이 번지고 있습니다. 전직 대통령의 구금에 항의하는 시위가 코로나 봉쇄령, 경제난까지 맞물려서 폭동으로 이어진 건데요. 현지에 있는 한국 기업 공장도 약탈을 당하고 불에 전소되는 등,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라며 언급했다.

현지에 사는 상점 주인은 ‘정말 재앙입니다. 주변 모든 상점이 다 털렸어요. 물건이 하나라도 남아있는 곳이 없어요’라며 심각한 상황에 대해 언급했다.

남아공에서는 경찰 강경 진압에 10명사망, 489명이 체포되었다.

이에 시릴 라마포사 남아공 대통령은 ‘법을 준수하는 시민까지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군대 배치를 승인했습니다’라며 강경한 의지를 보였다.

mbcnews공식 유튜브 채널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G가 대체 무슨 죄냐? 폭동 일으킨 김에 겸사겸사 약탈하는 것도 어처구니 없지만, 약탈하는 김에 겸사겸사 방화까지 저지르니 도저히 답이 없는 족속들이네.”

코로나 이전에도 저나라 심각했다고 들었는데.. 결국 터질것이 터진거지.. 부디 거기에 계신분은 무사히 돌아오기를 ㅠ”남아공은 이제 아무 곳에서도 투자를 못 받을지도”국가가 지켜주지도 못하고 시위할 때마다 약탈한다면 누가 여기 투자하겠냐.’등 심각한 상황에 대해 우려섞인 말들이 나오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