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유튜버 ‘신사임당’ 젊은이들을 위한 조언 아끼지 않아

0
유튜브 채널 '신사임당' / 크리에이터 코리아

최근 재테크 유튜버’신사임당’은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 편의점 창업 비용, 마진, 상권 그리고 현실적 상황들에 대해서 업로드했다.

‘신사임당’은 다양한 재테크 정보와 창업들에 대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또한 신사임당은 경제방송 pd로 일한 경력 단절을 막기 위해 채널을 열었다.

신사임당의 인기 콘텐츠 창업 다마고치 역시 시리즈성으로 제작, 구독자를 꾸준히 유입시키는 전략을 통해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신사임당 채널에 그는 ‘가난에서 탈출하는 방법’부터 시작하여 ‘매달 1000만원을 만드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등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살 수 있는 여러가지의 재테크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있다. 특히나 10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경제 유튜버 홍춘욱 EAR리서치 대표, 유수연 스타 토익 강사 등 명사들과 대화 영상을 올려주기도 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유튜브 채널 ‘신사임당’ / 크리에이터 코리아

해당 영상에서는 익명의 편의점 본사직원과 함께한 영상으로 많은 조회수를 올리고 있으며 #은퇴 #퇴직 #창업등에 대한 키워드로 업로드를 하고 있어, 젊은 사람들부터 나이대가 있는 사람들까지 다양하게 끌어들이고 있다.

해당 채널에서는 다양한 조언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창업을 꿈꾸는 많은 세대에게 잘 돼도 대비책을 마련하라고 조언했다. 경제적으로 여러가지의 조언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영상이 도움이 되고 있으며 2016년부터 유튜브 계정을 운영해온 ‘신사임당’은 자칫 사업이 안돼 PD로서 다시 직장에 돌아가려면 경력단절을 막아야 했다고 말하며, 인기 유튜버가 된 비결을 묻자 “콘텐츠의 내용과 함께 운도 중요하다”라고 말해 화제가 되었다.

해당 영상은 ‘신사임당’을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유튜브 채널 ‘신사임당’ / 크리에이터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