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 기부로 따뜻함 전해요’…아프리카TV, 대천애육원 찾아 ‘BJ사랑나눔콘서트’ 진행

0
아프리카TV 제공 / 크리에이터 코리아
아프리카TV 제공 / 크리에이터 코리아

아프리카TV BJ들이 자신의 재능을 기부하는 ‘BJ사랑나눔콘서트’로 따뜻함을 전했다.

아프리카TV는 지난 14일(토) 충청남도 보령시에 위치한 대천애육원에서 ‘BJ사랑나눔콘서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BJ사랑나눔콘서트’는 아프리카TV BJ(Broadcasting Jockey)들이 자신의 재능을 기부하는 자선 행사로 이번 콘서트는 대천애육원 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행사 전반부에는 학생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존이 마련됐다. 체험존은 BJ ‘흥구기’의 대형 트리 장식하기, ‘황후’의 과자 장식 만들기, ‘진소민’의 파우치 꾸미기, ‘아진쌤’의 클레이 점토로 볼펜 만들기 등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후반부에는 BJ들의 재능을 살린 공연 무대가 이어졌다. 전문 헤어 디자이너 BJ ‘임디안’의 헤어쇼, 국악 BJ ‘갓대금’의 대금연주, 음악 BJ ‘이비’, ‘홍빠’, ‘정상’, ‘민’의 보컬 공연 등으로 무대가 꾸며졌다.

이외에도 대천애육원 학생들을 위한 선물 나눔 시간도 진행됐다.

아프리카TV는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선물키트(후드 집업 및 간식 세트 등)를 학생들에게 나눠주고, 대천애육원 도서관 컴퓨터실에 학생들을 위한 PC도 기탁했다.

아프리카TV 이민원 콘텐츠전략사업본부장은 “이번 BJ사랑나눔콘서트에 선뜻 참가하여 재능을 기부해준 BJ들과 콘서트 진행을 위해 힘써준 임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아프리카TV는 BJ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자선행사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프리카TV는 청소년 축구 발전 기금 마련을 위한 자선 풋살대회와 취약 계층 아동 지원을 위한 ‘레이디스 플리마켓’을 진행한 바 있다.

아울러 아프리카TV는 앞으로도 BJ들과 함께 다양한 사회적 공헌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