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나가는 유튜버의 먹방 인증템 ‘불마왕’… 철구・쯔양・윽박・덕자도 도전

0
유튜브 채널 '덕자전성시대[DUKTUBE]' / 크리에이터 코리아

국내 한 중소 식품유통 업체가 직접 개발한 ‘불마왕’ 라면이 유명 BJ나 유튜버 등 인싸 크리에이터의 먹방 인증템으로 등극했다.

145만 구독자를 보유한 철구, 255만 구독자의 쯔양, 170만 구독자의 윽박, 42만 구독자의 덕자까지 소위 잘나간다는 유튜버들은 모두 시판하는 라면 중 가장 맵다는 불마왕 먹방을 인증했다.

28일 덕자전성시대 채널을 운영하는 덕자는 ‘세계에서 제일 매운 불마왕 라면 먹다가 지렸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통해 불마왕과 함께 ‘삼겹살 또끄방’을 곁들여 먹었다.

덕자는 “무슨 마약을 하는 느낌이랄까”라며 “일반 라면이랑 똑같아. 별거 없는데”라고 허세를 떨다 불마왕의 매운맛에 연신 우유를 들이켰다. 또 몰래 불마왕 수프를 버리는 모습이 앵글에 잡혀 다시 불마왕을 끓여 먹는 등 곤욕을 치렀다.

유튜브 채널 ‘tzuyang쯔양’ / 크리에이터 코리아

먹방계 최강자인 쯔양은 불마왕을 먹기 전 위장약을 챙겨 먹고 시작했다. 쯔양도 너무 매워 딱 3개만 먹고 짜장라면으로 전환했다. 쯔양은 “평소 국물 라면은 안 맵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맵다”라고 시식평을 남겼다.

유튜브 채널 ‘최고다윽박EUGBAK’ / 크리에이터 코리아

평소 리액션이 심한 최고다윽박 채널의 윽박은 딱 한 개를 끓여 먹었다. 윽박은 “남자는 빠꾸가 없다”고 큰소리를 치며 국물까지 싹 비운 후 평소답게 화면에서 사라지며 토하는 소리만 남겼다.

철구형 채널의 철구는 “유튜버들이 왜 그렇게 매운 척을 하지? 저건 주작일 수밖에 없다”라며 일부 유튜버들이 불마왕 라면을 먹고 오버액션을 한 것을 비꼬는 투로 말했다. 초반의 자신감과 달리 철구는 라면을 다 먹은 후 “맵지는 않지만, 배가 너무 아프다”며 고통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유튜브 채널 ‘철구형(CHULTUBE)’ / 크리에이터 코리아

한편 불마왕은 금비유통주식회사가 자체적으로 제작한 상품으로 온라인을 통해서 구매가 가능하다. 업체 설명에 따르면 타 매운 라면들과는 달리 매우면서도 맛있다고 느낄 수 있게 만들었다고 한다. 불마왕은 ‘캐롤라이나 리퍼’가 주된 재료이며 스코빌 지수가 1만4444이다. 청양고추의 스코빌 지수는 1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