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베트남 다낭살이, 월남 여성과 결혼시 알아야 될 점 설명

0

유튜브로 부터 수익 창출 허가를 받은 것을 감사하며 유튜브 채널 ‘베트남 다낭살이’가 베트남 여성과의 국제결혼 절대 하면 안돼?? 다낭에서 보내드림^ 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제작했다. 

실제로 베트남에 거주하며 영상을 올리는 그는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국제 결혼에 관한 이야기를 시작했다. 개인차가 있다는 것을 전제로 그는 베트남 여성과 한국 남성의 국제 결혼에 대해서 설명하기 시작했다. 

특히 자기가 만나고 경험한 베트남 여성들에 대한 소개로 결혼 전에 참고가 될만한 정보를 제공했다. 

그는 베트남 여성들의 장점부터 설명하는 것으로 이야기를 시작했다.

베트남 여성들과의 결혼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유튜버/ 유튜브 채널 ‘베트남 다낭살이’

그에 의하면 베트남 여성들은 무척 가정적이다. 그리고 모계 가족을 훨씬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또한 자녀에 대한 열의가 대단하다. 

월남에서는 남자들이 경제권을 가지는 경우가 적고 여성들이 경제권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대부분의 결정권도 여성들이 훨씬 강하다. 월남은 여성 상위가 철저하다. 그러면서 여성의 성격이 강해서 결혼하면 갈등의 여지가 많다.

나쁜 점을 따지자면 월남 여성들은 또한 이혼을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남성이 술을 즐겨 마시거나 바람을 피우면 쉽게 이혼을 해 버린다. 그런 이유에서 베트남에서는 이혼율이 엄청 높다.

그의 직장에 있는 여성들도 열명 중에 일곱명이 이혼한 여성이다. 

가끔씩 월남 여성들이 한국 남성과 결혼을 하고 이혼을 하면 한국 남성들은 한국에 오기 위해 위장 결혼을 생각하기 쉬운데 그 보다는 베트남 여성들의 특성이라고 말했다.

또한 베트남 여성들은 프랑스 지배하에 있었기 때문에 성에 대해서는 개방이 되어있는 편이다. 가정 주부가 밖에 나가서 남자들을 만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이혼한 여성들은 재혼 상대로 한국 남성과 결혼하는 것을 선호한다. 한국 문화를 접하면서 한국에 대한 동경이나 친근감들이 크게 작용하고 있다.

베트남 여성들과의 결혼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유튜버/ 유튜브 채널 ‘베트남 다낭살이’

그는 마지막으로 베트남 여성을 상대로 결혼을 생각하면 이와 같은 점들을 고려하라고 권고했다.

 국제결혼은 예민한 문제인만큼 739개의 댓글이 달렸다.

대부분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는데 그 중 한 사람은 ‘돈을 벌어 베트남 친정집으로 돈을 보낼 마음을 갖고 결혼을 하는 사람들이 대다수다 보니까 결혼이 비극 불행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라고 말하며 결혼을 만류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