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디에디트,’포토샵 버렸음’ 사진 보정 꿀팁 제공해

0

‘포토샵 버렸음’ 유뷰브 채널 디에디트의 첫번째 멘트다. 포토샵으로 시간 싸움해온 사람들을 단번에 사로잡는 말이다. 그녀는 포토샵 대신 루미나르 AI로 바꾸고 나서 한 시간 걸리던 작업을 10분으로 줄였다고 자랑한다. 

AI 기반으로 사용되는 이 프로그램은 일일이 손으로 작업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동영상을 보면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10초 안에 사진 보정하는 꿀팁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이 영상은 실장 경화미라는 명패를 놓은 유튜버가 검은 안경을 쓰고 타블렛을 든 모습으로 시작하고 있다. 그녀는 간단히 그동안에 써왔던 포토샵, 라니트 룸 등 시간을 엄청나게 잡아먹는 프로그램들을 버렸다며 그런 것들 대신 루미나르 AI를 사용하고 나서 훨씬 작업 시간이 줄었다고 자랑을 했다.

루미나르 AI는 인공 지능을 이용해 가장 최적화된 결과물을 만들어 낸다. 그녀의 설명에 따르면 다른 프로그램들은 제대로 배우려면 몇달이 걸리지만 루미나르 AI는 몇 가지 기능만 익히면 바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효율적이라고 말했다.

루미나르 AI를 사용해 보정한 사진/ 유튜브 채널 ‘디에디터’

그녀는 한 사진을 이용해 비포와 애프터를 보여주고 이 작업을 하려면 다른 프로그램은 많은 작업이 필요하지만 루미나르 AI를 사용하면 클릭 몇 번으로 가능해 진다고 말했다. 특히 제공해 주는 다양한 제안은 생각하지 못했던 모습들을 보여 환심을 끌고 있다.

또 한가지 자랑은 인공지능이 명령을 받아 다 만들어 내지만 그것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수작업을 통해 자기 마음에 들게 변화를 줄 수도 있다.

실내 사진도 보기 좋게 바뀌었다 / 유튜브 채널 ‘디에디터’

템플릿도 장점 중의 하나다. 일정한 틀을 가지고 있는 다른 프로그램과 다르게 루미나르는 사진을 올릴 때마다 사진에 맞는 탬플릿을 별도로 제공해 준다. 유튜버는 여러장의 사진을 비포와 애프터로 보여준다. 그녀의 독특한 맑고 분명한 음성은 누구보다도 큰 설득력을 보였고 오래 들어도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음성의 높낮이를 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