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윽박, 자수 이후 인기 더욱 높아져

0

유튜브가 우리 생활에 깊숙이 파고 들면서 수많은 사람들이 기대하지 않았던 인기와 부를 누리게 되었다.

호사다마랄까? 갑작스런 변화는 끝없는 새로운 것을 요구하고 더 나은 것을 추구하다보니 본의 아니게 엉뚱한 불운에 휘말리기도 한다. 이로인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던 인기가 순식간에 떨어지기도 하고 범법자가 되기도 한다. 

그럴경우 대부분이 비난을 받으며 튀장하지만 어떤 유튜버들은 진정어린 사과로 오히려 칭찬을 받기도 한다. 윽박이도 지난 여름에 이런 경험을 했다.

구독자 180만 명이 넘는 유명 유튜버 윽박이 사과 영상을 올렸다. 진정성을 보이기위해 비 오는 날 비를 맞아가면서 도로에서 촬영한 이 영상에서 처음 부분에서 계속해서 잘못했다며  90도로 고개를 숙였다.

고개 숙여 사과하는 윽박/ 유튜브 채널 ‘유튜버윽박’

한참을 사과한 윽박은 마침내 사과 하게 된 이유를 설명하기 시작했다. 문제가 된 영상은 성형 수술을 위해 병원 방문을 하는 것과 치아에 관련된 영상이었다.

 그는 영상에서 문제가 된 영상에는 병원에서 협찬받았다는 것을 분명하게 밝혔다고 말했다. 다시 말하자면 협찬을 받지 아는 것처럼 속이고 촬영을 하지는 않았다는 이야기다. 

요즘 많은 논란이 되고 있는 뒷 돈을 받고 그렇지 않은 것처럼 촬영 하는 그런 영상이 아니라는 이야기다.

협찬 영상 내용은 윽박이 병원을 찾아가 자기 얼굴을 유명 연예인처럼 꾸미려면 얼마나 비용이 될 것인가, 그리고 누런 치아를 흰색으로 표백 하려면 얼마나 드는 지를 물어 보는 영상이었다.

그러나 그것은 불법이었다. 현행 법상 유튜버가 병원에 가는 것을 촬영 해도 안 되고 또한 촬영한 것 유튜브에 올리는 것도 허용되지 않는다. 윽박은 그걸 모른 채 촬영하고 유튜브에 올리는 바람에 법에 저촉을 받게 된 것이다.

그는 이 모든 것은 자기가 협찬에 눈이 멀어 실수를 한 것이며 모든 것은 자기 잘못이라고 고백 했다.

그는 솔직하게 고백 한다며 자기는 돈이 없어서 협찬을 받은 것도 아니며 병원측에서 협찬 하겠다고 연락이 와서 너무 좋아서촬영에 임하게 됐다고 말하며 거듭 죄송하다고 사과 의 뜻을 전했다. 

그는 앞으로는 무슨 일이 있어도 다시는 협찬을 받지 않겠다고 약속을 했다.  또한 그는 자기는 이제 범법 자가 되어 모든 이들에게 실망을 시켜 죄송하다며 계속해서 사과를 했다.

병원 문제로 범법자가 되었다며 계속해서 사과하는 윽박 / 유튜브 채널 ‘유튜버윽박’

그는 영상 뿐만이 아니라 댓글을 통해서도 자세한 내용을 기술했다. 그는 해당 영상을 다 내렸고 의료와 관련된 영상인 한의원에 가서 물리 치료를 받는 영상까지도 내렸다고 말했다.

한편 이 동영상을 시청한 사람들은 댓글을 통해 대부분이 그의 진정성을 받아들였고 위로의 말을 전했다. 

한 시청자는 ‘아 깜짝이야 윽박이도 사라지는 줄.. 덕분에 그런 의료법이 있는 줄 첨 알았네;;; 자연의왕이니까 비맞았다고 감기는 안들었겠지!!?? 토닥토닥 화이팅 으끄빡!!!!!’라고 댓글로 응원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