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유튜버 알리스인 원더 리뷰 돈벌기 유튜버들을 무작정 따라해 보기

0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고용 시장이 악화되면서 유튜브에서 수익창출 동영상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돈 벌기 관련 동영상들은 금방 돈을 벌 것 같은 섬네일을 달았고 거기에 현혹되어 수많은 사람들이 몰려들어 쉽게 조회수를 올리고 있다. 현 시점에서 각자도생이 최선이라는 생각들이 퍼지면서 생겨난 현상이다. 

과연 그럴까? 이런 현상에 의문을 갖고  한 개인 유튜버가 직접 몇 개월간에 걸쳐 돈 벌기 영상들이 제공하는 방법을 그대로 따라해보고 결과를 알려 줘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알리스인 원더 리뷰(Alice in WonderReview) 유튜버는 ‘2달 동안 돈 버는 법만 따라했더니 생긴 변화’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올려 70만 가까운 조회수를 올렸다.

그는  특별한 재능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양질의  돈 버는 방법 동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려놓아 자기는 본업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험을 해보기로 해 동영상에서 안내하는 대로 똑같이 실행해 보았다고 말했다.

첫 번째 실행 해 본 것은 스마트스토어였다.  첫 번째 실험에서 그는 실패를 했다. 우선 초보자가 하기에는 무리가 따랐다. 많은 상품을 올려놓아야 되는데 자기 같은 초보자는 많은 물건이 없어서 제대로 사업을 할 수가 없었다.

알리스인 원더 리뷰 스마트 스토어 시도/ 유튜브 채널 ‘알리스인 원더 리뷰’

여러 가지 다른 방법도 사용해 보았지만 허사였다.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의해서  그가 올린 물품들은 쉽게  팔리지가 않았다.  그는 자기가  본업이 있기 때문에 전력투구 할 수가 없기  때문일 수도 있다고 고백했다.

두 번째로 시도해 본 것은 워드프레스 블로그 왔다. 그것도 벽에 부딪쳤다.  글자 수  천자가 넘는 글을 20개 이상 올려야 광고를 받을 수 있다는 데서  멘붕에 빠질 수밖에 없었다. 아직 지속하고 있기는 하지만 평소에 편지 하나 제대로 써 본 적이 없는  그에게는 어렵기 그지 없는 일이었다.

알리스인 원더 리뷰 워드브레스 블로그 체험 / 유튜브 채널 ‘알리스인 원더 리뷰’

세 번째로 시도한 것은 티스토리 블로그 다. 거기에서는 글을 사실 편까지 써야 된다고 해서 늪에서  헤어나지를 못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그는 여러 가지 시도를 해 보았으나 성공할 수가 없었다. 그가 내린 결론은 무작정 따라 하지 말고 자기에게 꼭 맞는 것을 찾아 해 볼 것을 권하고 있다. 그는 또한 무턱대고 구독을 신청하는 것도 삼가라고  충고했다.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유튜버 / 유튜브 채널 ‘알리스인 원더 리뷰’

이를 시청한 독자들은 

‘ 기본적인 정보를 얻는 것으로 만족해야 할 듯

그 내용을 바탕으로 응용이나 다른 분야에 접목해보거나

도전이 필요할 듯’

‘그런 애기가 있죠 돈버는 법이라는 책을 쓴사람은 그 책을 써서 돈을 번거라는 ㅋㅋ’ 등의 반응을 보였다.

댓글은 단 시청자들은 대부분이 돈버는 동영상들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어떤 시청자는 그들의 장사속이 거슬려 구독을 취소했다고까지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