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수입 40억? 3100만 구독자 6살 유튜버 보람튜브, 청담동 빌딩 95억원 매입

0
20
유튜브 ‘보람튜브 토이리뷰’ 메인 이미지 / 크리에이터 코리아
유튜브 ‘보람튜브 토이리뷰’ 메인 이미지 / 크리에이터 코리아

성인, 유아를 막론한 국내 최대 유튜버 ‘보람튜브’의 가족회사인 보람패밀리가 95억 상당의 강남빌딩을 매입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이다.

보람튜브의 보람양은 6세 유튜버로 ‘보람튜브 토이리뷰’의 구독자수는 1300만여명, ‘보람튜브 브이로그’의 구독자 수는 1700만여명으로 총 구독자수는 3000만여명에 달해 국내 최고의 유튜버로서 각광받고 있다.

광고 수익 또한 국내 최고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튜브 분석사이트 ‘소셜블레이드’ 에 따르면 ‘보람튜브 토이리뷰’의 월 추정 광고 수익은 약 19억원, ‘보람튜브 브이로그’는 약 18억원으로 총합 약 37억원으로 추정된다.

이는 유튜브 광고수익에 불과할 뿐 협찬/PPL 등의 광고수입은 알려져있지 않다.

유튜브 ‘보람튜브 토이리뷰’ Boram becomes a superhero and saves her friends 영상 /
크리에이터 코리아

이처럼 보람튜뷰의 성장에 따라 주식회사 보람패밀리는 청담동에 위치한 5층 빌딩을 95억원에 매입해 단독소유한 것으로 전해졌다.

매입용도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투자목적 혹은 주식회사 보람패밀리 사업다각화 목적으로 추정된다.

1975년에 지어진 해당 빌딩은 3.3 ㎡ 당 1억 2100만원 정도로 강남구청과 영동 고등학교 인근에 위치해있다.

빌딩 전체를 임대할 경우 보증금 3억원에 월세 2000만원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LEAVE A REPLY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