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맨 새벽배송알바편 ‘시급계산 실수?’

0

아나운서 장성규가 메인으로나와 운영중인 유튜브 채널 워크맨에서 지난 25일 영상이올라왔다.

해당영상은 ‘지금 잠을 자면 꿈을 꾸지만? 지금 주문하면 문앞 배송? | 새벽배송 알바 리뷰 | 워크맨 ep.107’란 제목으로

새벽배송알바에 대해 자세히 다룬 영상이다.

해당영상의 설명글에 워크맨은 ‘JOB것들아~~~♥ 인력소장이다,,,,~~~ 울 잡것덜,,, 이런 얘기,, 들어봤제,,, 지금 잠을,, 자면 꿈을 꾸지만,,! 지금 주문하면,,, 새벽배송,,~~★ 짜,,짜잔,,,~~ 근디,, 확실히 자는 시간에 일하는 건,, 정말 너무 힘든 일이여,, 울 성규 아직도 자고 있잖여,,,~~ 하루하고도 이렇게,, 힘든디,, 매일매일 문 앞까지 배송해주시다니,, 정말 감사한 세상이라니까,,~~ 밤낮 고생허는 분들이 계시니까,,, 세상이 돌아가는거 아니것어,,~~?? 울 잡것덜,, 오늘 하루도 고생많았고,,, 늘 건강챙겨라,,~~!!’라며 글을 남겼다.

하지만 여기서 마지막 부분에 시급관련해 계산이 잘 못되어 약간의 논란이 되었다.

해당영상의 후반부에 시급관련해서 보면 시급 35550원이란 금액으로 계산이 되어지는데.

이게 잘못되어 워크맨에서 커뮤니티로 다시 올렸다.

워크맨 공식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올린 제대로된 계산을 보면 시급 22220원으로 나온다.

해당 게시글에 대해 구독자들은

‘굿굿 깔끔한 일처리 아주 맘에 들어’

”소장님ㅋㅋㅋㅋㅋㅋ컨셉 도랏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급이라 되있어서 시급이라 보겠지만 원래 건당 수수료 개념인 택배… 고작 한개에 몆백원 벌겠다고 택배하는 나도 대단하네’

등 전혀 이문제에 대해 신경을 쓰지 않는 눈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