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회장 딸’ 유튜버 함연지가 추천하는 오뚜기 1위 메뉴는?

0
유튜브 채널 ' 햄연지YONJIHAM' / 크리에이터 코리아

오뚜기 창업주의 손녀이자 유투버 채널 ‘햄연지YONJIHAM’를 운영하는 함연지가 오뚜기 제품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레어템 메뉴 중 ‘X.O. 교자 만두’를 최고로 꼽았다.

햄연지는 26일 방송에서 “오뚜기에 진라면이나 카레가 굉장히 유명한데, 사실 많이 알려지지 않은 레어템 메뉴들이 있다”며 “오늘은 햄연지 Pick, 제 입맛엔 엄청 맛있는데 알려지지 않은 오뚜기의 짱맛탱 제품들을 소개해 볼게요”라며 제품 몇 가지를 선보였다.

햄연지가 꼽은 레어템 베스트는 ‘프리미엄 X.O. 교자 만두’다. X.O.는 양주의 숙성 등급처럼 굉장히 좋은 만두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한다. 만두를 볼 때마다 가수 엑스오만 생각난다고 덧붙여 웃음을 선사했다.

프리미엄 X.O. 교자 만두에는 여러 가지 맛이 있는데, 그중 새우&홍게살 맛을 추천했다. 만두 안에 새우와 홍게살이 꽉 차 있고 탱글탱글한 식감과 풍부한 육즙이 입안을 즐겁게 만들어 준다는 설명이다.

유튜브 채널 ‘ 햄연지YONJIHAM’ / 크리에이터 코리아

다음은 ‘라조장’이다. 라조장은 신선한 기름에 산초, 고추 등을 함께 볶아 만든 고추기름 소스이다. 잡채나 만두 소스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실제 햄연지는 프리미엄 X.O. 교자 만두에 라조장 소스를 이용해 찐만두를 만들어 먹었다.

‘리얼 멕시칸 라이스 브리또 불고기’도 최애 레어템으로 선정했다. 브리또는 에어프라이어로 바삭하게 만들거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포슬포슬하게 조리가 가능하다. 얇은 토르티야에 불고기 덮밥과 치즈를 말아서 먹는 느낌이라고 전했다.

유튜브 채널 ‘ 햄연지YONJIHAM’ / 크리에이터 코리아

스프 제품 중에서는 ‘크루통 컵 스프’를 꼽았다. 크루통은 정육면체로 작게 잘라 버터에 볶아 바싹하게 구운 빵조각이란 의미다. 오뚜기는 스프에 넣으면 눅눅하지 않고 오래가는 크루통을 찾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다고 한다. 그러던 중 영국에서 딱 원하던 크루통을 발견해 전량 수입을 해서 사용한다. 조리법은 매우 간단하다. 스프에 뜨거운 물만 부어주면 되는 데 스프를 다 먹을 때까지 크루통의 바삭한 식감이 유지된다.

유튜브 채널 ‘ 햄연지YONJIHAM’ / 크리에이터 코리아

햄연지는 채소의 황제라는 의미의 ‘채황’라면도 소개했다. 야채를 많이 먹자는 취지에서 개발된 채황은 영국 비건 협회에서 비건 인증을 받기도 한 제품이다.

마지막으로 ‘뿌셔땅’을 골랐다. ‘뿌셔뿌셔’를 먹고 자란 아이들이 커서도 즐길 수 있게 만든 제품이 뿌셔땅이다. 뿌셔땅은 바삭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햄연지 레어템 픽에 선정됐다.

유튜브 채널 ‘ 햄연지YONJIHAM’ / 크리에이터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