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에는 약화되는 틱? 유튜버 ‘아임뚜렛’ 가짜 틱 논란

0
6
아임뚜렛의 라면먹방(위)과 한우먹방(아래) 영상캡쳐 / 크리에이터 코리아
아임뚜렛의 라면먹방(위)과 한우먹방(아래) 영상캡쳐 / 크리에이터 코리아

평소 투렛 증후군 ( Tourette syndrome 이하 틱 ) 을 앓고 있던 유튜버 아임뚜렛(본명 홍정오) 의 가짜 틱을 앓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아임뚜렛은 평소 자신의 틱장애 억제 훈련에 대한 연습 영상을 찍으며 여러 시청자들과 틱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자신감을 주었던 아임뚜렛은 라면을 먹는 영상을 통해 각종 커뮤니티에 알려지게 되면서 한순간에 유명세를 누렸다.

유튜브 채널 아임뚜렛 I’M TOURETTE / 크리에이터 코리아

그러나 지난달 25일, 아임뚜렛의 소고기먹방 영상을 본 시청자들은 ‘소고기를 먹을 때는 라면을 먹을때처럼 틱 증상이 심하지 않다’ 라는 의혹을 제기했고 이후 아임뚜렛은 해당 사실을 부인해왔지만 지난 6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안녕하세요’ 라는 제목의 영상을 통해 자신의 증상에 대한 과장을 시인했다.

아임뚜렛 처방전 공개 (영상캡쳐) / 크리에이터 코리아

영상에서 아임뚜렛은 자신이 틱의 증상을 과장한 것은 맞으나 자신은 아직 틱을 앓고 있으며 약을 먹고 치료를 하는 중이다 라고 밝히며 처방전을 공개했다.

그러나 현재 약학과에 재학중인 시청자 한명이 해당 처방전에 대해 틱에 대한 처방치고는 작다 라며 다시금 의혹을 제기했고 아임뚜렛이 해당 댓글을 삭제하면서 논란은 점차 심화되고 있다.

현재 아임뚜렛 유튜브 채널과 해당 영상은 모두 삭제되어 있는 상태이다.

LEAVE A REPLY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