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수입 유튜버, 한해에 약 324억 벌어

0

 수많은 수익을 내고 있는 유튜버들이 많은 가운데 세계 최고 수입을 받는 유튜버는 누구일까? 올해 가장 수입이 큰 유튜버는 9살 꼬마 남자아이로 밝혀졌다. 그는 한해 약 2950만 달러(약 324억 3,000만원)를 벌었다.

 ‘라이언의 세계(Ryan`s World)를 운영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꼬마 유튜버 라이언 카지(본명 : 라이언 관)는 장난감을 사지고 놀며 다양한 실험을 하는 영상을 올리고 있다. 자신의 이름을 사용한 장난감, 의류로 추가 소득 약 2억 달러를 올리고 있다. 또한 어린이 TV 채널 닉켈로디언과 수백만 달러 규모의 TV 시리즈 계약도 채결했다.

 유뷰브를 시작한 지 5년 반 만에 라이언의 유튜브 채널은 4,170만 구독자와 122억 조회 수를 돌파하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내고 있다. 특히 거대한 부활절 달걀 모양 상자에서 디즈니 장난감을 꺼내어 노는 영상은 유튜브 60대 인기 영상 중 하나이며 20억 회 이상 조회되었다.

 그가 유튜버가 된 계기는 유뷰브 채널을 보며 엄마에게 “다른 애들은 유튜브에 나오는데 왜 나는 안 나와요?”라고 물었고 이 물음을 계기로 시작하게 됐다.

유튜브채널 ‘라이언의 세계(Ryan`s World)’ / 크리에이터 코리아

 하지만 현재 라이언과 그의 가족은 유튜브 영상에 광고를 제대로 고지하지 않아 소비자 감시단체에 고발 당했다. 소비자 단체에 따르면 ‘라이언의 장난감 리뷰 영상 가운데 약 9%는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광고성 제품추천을 담고 있는데 미취학 아동은 광고와 리뷰를 구분하기에 어린 나이다’라고 전했다. 라이언과 그의 가족은 미국 연방거래위원회의 조사에 직면한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