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공정계약 피해 ‘BJ덕자’ 복귀? “새출발의 작은 씨앗 심어”

0
39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덕자전성시대" / 크리에이터 코리아

아프리카TV를 통해 방송활동 중단을 선언한 덕자의 새채널이 개설되어 화제이다.

지난 22일 덕자는 아프리카TV를 통해 불공정계약 사실을 밝히며 턱형이 대표로 운영중인 MCN회사 “ACAA”의 만행에 대해서 폭로하며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밝혀진 내용에 따르면 덕자가 지원받은 물품은 대나무, 성냥, 핸드폰 뿐이지만 덕자의 수익은 5:5로 분배되었고, 편집자에 대한 비용도 BJ덕자 스스로 부담하였다. 이와 더불어 계약이 종료되는 시점에 덕자의 채널은 ACCA회사로 귀속된다.

특히 정배우가 공개한 덕자어머니와 ACCA회사 소속 실장의 녹음본에서는 덕자가 계약서 내용도 확인하지 못하고 서명한 것이 밝혀져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안겨주었다.

이와 같은 불공정계약 피해사실은 덕자 이전에도 이환,서영관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들도 피해를 입은 것이 확인되었으며, 그들은 “계약서는 종이쪼가리일 뿐이다”라는 말을 들었다고 일관된 주장을 하고 있다.

ACCA 대표 & 크리에이터 ‘턱형’ / 크리에이터 코리아

업계에서는 볼 수 없는 이례적인 불공정 계약행태로 뿔난 시청자들의 비판에 ACCA대표이자 크리에이터로서 활동하고 있는 턱형은 “계약서 내용대로 이행했을 뿐”이라는 말을 전하며 덕자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겠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장기간의 법률공방이 예상되는 가운데 방송활동 전면 중단을 선언한 크리에이터 덕자의 채널이 새롭게 개설되어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시청자들은 괴로움을 이겨내고 덕자가 다시 새출발을 하는 것이 아니냐는 기대가 부풀었으나, 이는 덕자가 아닌 덕자의 어머니가 개설한 것으로 아직까지 방송활동을 재진행한 것은 아니다.

해당 채널에서 덕자의 어머니는 “안녕하세요 덕자엄마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하였다.

해당 영상에서 덕자의 근황과 시청자들에 대한 감사를 전하였으며 “덕자가 추후에 방송을 하게될지 안할지는 모르겠으나 지금 올린 영상이 디딤돌 역할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을 전했다.

또한, “이 영상이 덕자에게 해가 될지 익이 될지 알 수 없으나 모두 한마음으로 응원해주시는 선생님들께 보답하고자 작은 씨앗이라도 심는 심정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라며 채널 개설과 영상 업로드의 이유를 밝혔다.

해당 채널은 업로드 4시간 만에 현재 구독자 4.61만명에 도달하였고 시청자들 또한 계속해서 덕자와 덕자의 어머니에게 응원의 글을 남기고 있다.

현재 ACCA와 덕자 사이에 불공정계약의 만행을 막기위해 폭로전문 유튜버 “정배우”를 필두로 법무법인 승전의 최영기 변호사, 법률사무소 서초의 문인곤, 김진수 변호사, 로이어 프렌즈의 박성민, 손병구, 이경민 변호사, 킴킴변호사의 김호인, 김상균변호사, 안변TV의 안세훈 변호사가 힘을 모아 덕자의 피해를 막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덕자BJ “안녕하세요 덕자엄마입니다” / 크리에이터 코리아

LEAVE A REPLY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