벗방BJ들은 부모님이 아실까… “연봉 수십억대 Bj도 있어”

0
유튜브 채널 ‘진용진’ / 크리에이터 코리아

발로 뛰며 미친 섭외력으로 구독자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유튜브 ‘진용진’ 채널의 ‘그것을 알려드림’이 이번에는 벗방BJ(성인방송BJ: 방송간 특정 이벤트로 노출을 하는 BJ)들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갔다.

‘벗방BJ들은 부모님이 아실까’라는 영상에서 진용진은 직접 현직 벗방BJ를 찾아 해당 궁금증을 풀어줬다. 또 벗방BJ들의 수익과 사생활 등 평소 알려지지 않았던 속내까지 시원하게 알려줬다.

진용진은 영상 도입부에서 “먹방 등 여러 콘텐츠가 있지만 1인 방송이 늘어나면서 성인방송도 많이 하는데, 이들은 얼굴이 노출되기 때문에 조금 부끄러울 수도 있을 것 같다”며 “하지만 이분들은 자연스럽게 방송을 하는데, 정말 주변 사람들에게 벗방을 한다는 것을 알렸을까? 부모님은 아실까? 궁금하다”며 직접 팬더TV 본사를 방문했다.

진용진은 팬더TV에서 벗방BJ로 활동 중인 ‘오닉스’를 만났다. 오닉스는 2013년부터 방송을 이어오고 있다고 했다. 오닉스에 따르면 부모님은 방송하는 것은 알지만 어떤 식의 방송을 진행하는지는 잘 모른다고 답했다. 대부분의 벗방BJ들이 가족과 손절한 관계이거나 성형외과 코디 등 인센티브를 많이 받는다고 직업을 속여 자신의 일을 알리지 않는다고 한다.

벗방BJ의 목표에 대해서는 회장을 잘 만나서 후원(스폰)을 많이 받거나 결혼을 하거나 아니면 돈을 번 후 전신성형을 해서 잠적을 한다고 설명했다.

오닉스는 본인이 계속 벗방을 하는 것에 대해 “좀 일상을 ‘트루먼쇼’처럼 보여지는 걸 원해서, 지금은 중독이 돼 그만두지 못한다”고 이유를 밝혔다.

남성 벗방BJ인 ‘브베’와의 인터뷰도 진행됐다. 브베의 경우 부모님이 벗방을 하시는 걸 알고는 계시지만 그 수위에 대해서는 모르신다고 말했다.

벗방BJ의 수익에 대한 궁금증도 풀렸다. 익명을 요구한 한 여성 벗방BJ는 “부모님은 이 일을 모르신다. 수익은 그때그때 다른데 월 3000만원정도 된다. 다른 애들의 경우 못해도 무조건 2000만원은 번다”고 밝혀 진용진을 놀라게 했다.

영상 말미에 진용진은 “벗방BJ의 95%가 부모님께 비밀로 하고 있고, 이들의 수익은 보통 유튜브 100만 구독자 수익과 비슷하다”며 “본사에 알아보니 10위권 이내 BJ의 경우 연봉이 수억도 아닌 수십억원씩 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