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카이 코리아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한복 올려 화제

0

미국의 뉴욕에 있는 타임스퀘어 전광판은 한번 광고를 올리면 세계로 전해지는 힘을 가지고 있다. 거기에 삼일절을 기념해 한국의 한복이 올라간다. 이제 한국의 한복이 세계에 알려지는 계기가 된 것이다.

광고하는 회사는 라카이 코리아로 102 번째로 맞는 삼일절을 기리기 위해서 준비했다고 말했다. 광고 모델로는 청초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한국의 배우 전효성이 선택되었다. 

 라카이 코리아는 SNS를 통해 일반 광고를 특별 뉴스로 알리며 함께해준 전효성 씨에게 감사한다고 전했다.

라카이 코리아는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의 문화와 역사인 한복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전 직원이 자부심을 가지고 광고 이미지를 제작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광고의 또 다른 목적은 한복을 세계에 알림과 동시에 일제에 항거했던 우리 국민의 의지와 중국의 모든 주변 국가는 중국에서부터 시작되었다는  중국의 동북공정의 왜곡된 역사관을  바로잡기 위해서 라는 것을 설명했다.

유튜브 채널 뉴스킹은 ‘전효성 한복 영상이 미국 타임스퀘어에 뜬 이유’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올리며 라카이 코리아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덧붙였다.

 라카이 코리아는  한때  일본의 욱일기가 그려진 티셔츠를 판매했다가 수 많은 사람들로부터 거센 저항을 받아  위기에 빠지기도 했었다.

타임 스퀘어 전광판에 뜬 전효성/ 유튜브 채널 ‘뉴스킹’

이에 라카이 코리아는 금새 실수를 인정하고 언론에 사과문을 발표했다.  그 이후 한국을 상징하는 수 많은 문양들을 자사 제품에 디자인해서 위기를 모면했다.

라카이 코리아의 한국적 이미지가 담긴 운동화/ 유튜브 채널 ‘뉴스킹’

뿐만 아니라 독도를 자기땅이라고 우기는 일본에 대해서  독도가 한국 땅임을  명시하는 캠페인도 벌려 많은 네티즌들로부터 호응을 얻기도 했다.

 네티즌들은 댓글을 통해 수익보다는 양심에 따라 움직이는 라카이 코리아에 대해서  응원의 목소리를 아끼지 않았다.  아울러 네티즌들은 한국을 얕잡아보는 일본과 중국은 정신을 차려야 한다고 일갈 하기도 했다. 

동영상을 시청한 지니지니 라는 네티즌은 “전효성씨 예능에서 역사 문제 못 맞혀서 그 이후 공부하셔서 한국사 자격증 딴걸로 알고 있어요. 겉보기와 다르시더라구요.”라며 동영상에 훈훈한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