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의 중심 ‘쇼미더머니8’ 스윙스 해명나서

0
21
유튜브 채널 'Swings' / 크리에이터 코리아
유튜브 채널 'Swings' / 크리에이터 코리아

지난 7월 26일 ‘쇼미더머니8’이 시작되면서 많은 논란에 휩싸이고 있다. 8월 9일 방송된 3화에서 랩퍼 샤크라마와 학폭폭력 논란에 휩싸였던 랩퍼영비가 같은 팀을 샤크라마를 무시하는 듯한 태도를 보여 시청자들의 비난이 이어졌다.

또한, 해당 라운드를 매우 잘했던 지조의 불합격과 더불어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지못한 우디,EK,제네더질라의 무대가 합격하면서 ‘쇼미더머니8’은 인맥힙합이다. 라는 시청자들의 비난이 쇄도하고 있다.

이러한 논란과 비난에 ‘쇼미더머니8’의 심사이원이자 힙합레이블의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스윙스가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채널을 통해 직접 해명에 나섰다.

유튜브 채널 'Swings' / 크리에이터 코리아
유튜브 채널 ‘Swings’ / 크리에이터 코리아

스윙스는 해당 영상에서 “쇼미더머니와 여러논란에 대해 이야기하려한다.” “인맥힙합, 정치질한다” “샤크라마씨와 지조형에 대한 얘기도 있다” 고 말하며 영상을 시작했다.

랩퍼 유자에 대한 논란에서는 “굉장히 신선한 친구이다” “심사위원 대부분은 유자의 음악에 긍정적 평가를 내렸다”고 말하면서 “심사에서 편파판정은 없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샤크라마와 영비에 관한 논란에 대해서는 “둘이 있었던 일은 상황을 몰라 언급하지 않겠다” 다만 “옳지 않은 발언을 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리니다. 여전히 거친언행을 하곤 있지만 많이 노력하고 있다. 그게 큰사과였다면 죄송해요”라고 말하면서도 “샤크라마씨가 곡에서 대결이 아니라 공연하는 거였자나 라는 식으로 얘기한걸 기억하는데 이건 대결이 맞다. 쇼미더머니는 애초에 대결이다”라고 말하며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사과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유자와 서동현군에 대해 태도가 다르다라는 시청자들의 의견에 스윙스는 “유자씨는 여려보이고 동현군은 강해보여서 다른 태도로 대한 것 같다”고 입장을 밝혔다.

인맥힙합논란에 “앞서 언급한 래퍼분들이랑 개인적인 친분이 없다.” “단 한번도 술을 같이 마신 적이 없다” 또한 지조 탈락 논란에는 “열등감에 지조를 탈락시키지 않았다” “지조님에게 기대할 수 있는 잠재력은 다른신인들에게 훨씬많다”고 입장을 밝혔다.

스윙스는 영상 말미에 “저도 사람이에요. 저도 완벽하지않아요”라고 말하면서 “팬들이 욕먹게 하지 말아달라며 존중해주시면 감사하겠다 “며 자신의 심경을 밝혔다.

하지만 이와같은 해명영상에 시청자들은 크게 공감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시청자들은 “힙합 정치판을 욕하던 스윙스가 이제는 정치의 중심이 되었다”며 실망을 금치 못하고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j-_3j9lwVk&t=530s
유튜브 채널 ‘Swings’ / 크리에이터 코리아

LEAVE A REPLY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