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신인] 콘텐츠를 위해서라면 어떤 일이라도 마다하지 않는다! 유튜버 또련TV

0
2
유튜브 채널 '또련TV' / 크리에이터 코리아
유튜브 채널 '또련TV' / 크리에이터 코리아

1인 미디어 플랫폼의 성장으로 수많은 콘텐츠 하루에 수백 수천개씩 올라오는 유튜브 생태계에 도전장을 내민 신인 유튜버가 있다.

KPOP 커버유튜버로 시작한 그는 “콘텐츠를 위해서라면 어떤 일이라도 마다하지 않는다!”라며 콘텐츠 폭을 넓힌 유튜버 또련을 만나보았다.

[인터뷰 시작]

크리에이터 코리아 : 안녕하세요.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또련TV : 안녕하세요 유튜버 또련입니다. 원래는 노래콘텐츠로만 여러분을 찾아뵈었는데 이제는 좀더 재밌고 독특한 콘텐츠로 다시 돌아온 또련입니다.

크리에이터 코리아 : 커버 유튜버로써는 흔치않은 콘텐츠 확장이네요 유튜버로써 활동을 하게된 계기가 있을까요?

또련TV : 원래부터 유튜버에 대한 꿈이있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할 용기는 나지않았죠.. 그러다 어느날 이런생각이 들더군요. 내가 하고싶은것을 못하고 죽는건 얼마나 억울할까…? 그래서 이번기회에 과감히 시작되었습니다.

크리에이터 코리아 : 콘텐츠의 폭을 넓혀야겠다 생각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또련TV : 앞서 말씀드렸듯이 제가 하고싶은 건 해봐야한다는 주의입니다. 또한 저를 사랑해주시는 시청자분들께 더욱 다양한 영상으로 즐겁게해드리고싶은 마음 뿐이었습니다.

크리에이터 코리아 : 유튜버로써 활동하면서 어려웠던 점이 있었나요?

또련TV : 음.. 솔직히 처음 시작비용이 가장 부담되었습니다. 좀더좋은 화질을위해선 카메라를 사야했고 좋은 음질을 위해선 마이크가 필요했습니다. 대학생이라 생활비도 모자랐던 저는 유튜브 하나만 보고 조금씩 돈을모아 장비를 구입하게됐습니다.

크리에이터 코리아 :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튜버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던 비결이 있다면요?

또련TV : 제가 ‘엄마가 많이 아파요’ 라는 노래를 커버했는데 어떤분이 댓글에 이 노래가 자신의 상황과 비슷하다며 울기도했고 많이 위로도 됐다고 하더라구요. 그땐 슬프면서도 모자란 제 노래를 들으면서 위로를 받으셨다고 하셔서 더욱 더 투자를 감행할 수 있었습니다.

크리에이터 코리아 : 아프리카TV, 트위치 등 유튜브 말고도 다른 플랫폼이 있는데 시작을 유튜브로 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또련TV : 대학생의 신분으로 매일 같은 시간에 방송을 할 수 없다보니, 아프리카TV나 트위치는 제게 적합하지않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원하는 시간에 영상을 찍고, 편집하여 올릴 수 있는 유튜브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크리에이터 코리아 : 앞으로의 목표나 추구하는 방향이 있나요?

또련TV :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제는 음악 커버뿐만 아니라 여러분들의 마음의 위안과 기쁨을 드릴 수 있는 콘텐츠는 모두 시도해볼 생각입니다. 위안과 기쁨을 줄 수 있는 유튜버가 되는 것, 그것이 저의 가장 큰 목표입니다.

크리에이터 코리아 : 또련을 사랑해주시는 구독자들에게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또련TV : 사랑하는 또련 구독자여러분들 아직많이 부족하지만 지금까지 저를 따라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 덕분에 제가 유튜브를 시작할수있었고, 여러분 덕분에 제가 꿈이생겼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노력하는 또련이 되겠습니다.

[끝]

시청자의 기쁨과 마음의 평안을 위해서는 무엇이든 하겠다는 또련 TV, 유튜브 채널 또련TV에서 단순히 재미만을 위한 콘텐츠 뿐만 아니라 시청자의 마음까지 생각하는 신인 유튜버 또련을 만날 수 있다.

크리에이터 코리아 신인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젝트
클릭하시면 또련TV 유튜브 채널로 이동합니다.

LEAVE A REPLY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