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유튜버 강한달, 게임영상 조작 의혹 휩싸여

0
6
YouTube 강한달채널 크리에이터 코리아
YouTube 강한달채널 / 크리에이터 코리아

평소 시청자들에게 ‘고인물’, ‘게임천재’ 등의 많은 수식어를 가지고 있는 게임 전문 유튜버 강한달은 다소 난이도가 높은 게임을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클리어하며 한달을 주기로 영상을 올리는 유튜버이다.

하지만 최근 유튜버 강한달은 자신의 플레이 영상을 짜깁기 해서 영상을 조작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사건의 전개는 이렇다. 지난 2019년 12월 12일 강한달은 ‘롤러코스터 타이쿤’이라는 게임을 플레이한 영상을 올린다. ‘롤러코스터 타이쿤’은 플레이어가 직접 놀이동산을 만들어 관람객을 유치하는 게임이다. 이 게임에서 강한달은 평소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했던 획기적인 발상으로 놀이동산을 만들었다.

하지만 이는 ‘디씨인사이드’라는 커뮤니티 사이트의 ‘chocobo’라는 유명 유저의 컨텐츠와 동일했고 이를 지적한 댓글을 강한달이 삭제하면서 논란이 되었다.

ice and fire dance 영상 / 크리에이터 코리아

이 외에도 ‘ice and fire dance’라는 리듬게임을 하는 과정에서 게임 플레이 영상과 손을 촬영하는 손캠영상의 싱크가 맞지 않는것, ‘SEKIRO’라는 게임에서 데미지가 들어가는 부분에서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았다는 점을 들어 시청자들이 영상조작의혹을 제기했다.

SEKIRO 플레이 영상 / 크리에이터 코리아

해당 의혹에 대해 강한달은 자신의 유튜브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이 사실들을 시인했다.

YouTube 강한달채널 커뮤니티 해명글 / 크리에이터 코리아

이에 시청자들은 현재 조작으로 인해 여러 유튜버들이 논란에 휩싸이고 있는데 강한달은 작정하고 조작을 준비했다 라는 강한달의 영상에 대한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유튜브는 개인의 컨텐츠가 중요하고 동일한 게임이더라도 나만의 컨텐츠가 인기를 좌우하는 1인미디어 시장이지만 이와같은 조작영상으로 인해 쉽사리 게임유튜버들을 믿지 못하겠다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LEAVE A REPLY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