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계 형사들이 쓰는 실제 장비 리뷰!

0

지난 27일 여러 직업을 다루는 유튜브 채널 ‘BODA 보다’에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영상은 ‘강력계 형사들이 출동할 때 챙기는 물건들(실제 쓰는 장비ㄷㄷ)’이란 제목으로 올라왔으며, 실제 강력계 형사가 나와서 여러가지 물품에 대해서 설명했다.

영상에 나오는 인물은 유튜브 ‘형사! 탐정되다’를 운영하는 김수환씨이며, 경찰 공무원 23년 근무한 강력계 형사이다.

김수환씨는 ‘경찰들이 사용할수 있는거는 기본적으로 권총, 삼단봉, 가스총, 테이저건, 수갑 등 여러가지 장비들이 있어요’ 라고 말했다.

이후 실제 물품들을 가져와서 하나하나 설명 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형사님들은 대우가 좋아야 한다고 생각함 형사계가 기피부서라던데 그런데서 오래근무하시는분들은 되게 신기해요”전쟁이 날시 강력계형사들은 어떤 업무를 하는지 궁금합니다. 단순 치안인지 아니면 좀 더 높은 헌병업무를 하는지”위험한 일 하시는데 삼단봉 좋은 것좀 보급하지… ASP나 모나드녹 오토락 같이 접기, 펴기 쉽고 타격력 쌘걸로 줬으면 좋겠다”현행 악질범죄자라면 모를까 왠만해서는 범죄의 정황이 있는 용의자이니 함부로 할수도 없겠네요 그저 범죄의 정황이 있다할 뿐이지 확실하게 범죄를 저질렀다는것은 재판으로 따지는것이니까요’ 등 평소 접하지 못한 점들을 알게되어서 신가하다는 반응이 주로 달렸다.